본문 바로가기

일본어

2019 12월 JLPT 결과 - 나만의 벼락치기 비법

드디어 오늘 12월 초에 봤던 N3 결과가 나왔습니다

휴... 나름 자신 있었지만 막상 결과를 보려니 정말 떨리더군요

제가 공부를 열심히 안 해서 n2 두 번, 그리고 n1 한 번 떨어졌었어요

그래서 이번에는 단계를 낮춰서

자격증을 꼭 따야겠다는 마음으로 N3로 신청을 했습니다

 

그럼 결과를 보러 가겠습니다!!!

두근두근

합격!!

저 자리에 맨날 불합격만 쓰여있었는데

오늘 드디어 합격 글자를 보게 되었네요ㅠㅠ

청해에서 두 문제 흘려들은 게 있어서 답을 찍었는데 맞춰서 다행입니다ㅠㅠㅠ

일단 제가 n2에 익숙해진 것도 있어서 n3 청해는 속도가 엄청 느리게 느껴졌었어요

 

체감상 일본 아동 애니메이션에서 말하는 속도보다 좀 느리더라고요

 

또 n2나 n1에 비해 문제 지문 길이도 훨씬 짧고 문제 수도 적어서 너무 편했습니다

독해도 마찬가지고요

그래도 독해를 다 맞춘 게 의외네요...?

언어 지식은... 제가 한자를 하나도 몰라서 반타작... 해냈어요

언어 지식 부분은 따로 공부는 안 하고 유튜브에 n3 단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동영상 시청만 했습니다

생각보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

영상 시청은 시험 보기 1,2주 전에 봤던 것 같아요

 

 

 

- 시험 하루 전 벼락치기 비법 -

(히라가나, 가타카나 다 알고 있음, 일본 애니•영화•드라마 등 영상물

자막 없이 90% 이상 이해 가능함 전제)

시험 전날에 아무래도 공부를 안 해서 불안하니까

JLPT 사이트 들어가서 기출문제 예시 파일 다운 받아서 풀었어요

이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

시험 형식이나 문제 수를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시험 중에 시간 분배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

기출문제를 안 풀고 시험 보는 것과 풀고 시험보는 것,

차이가 엄청납니다

기출문제를 풀 때 솔직히 전날에 푸는 건 종이가 아까우니까
컴퓨터 화면으로 시험 예제를 틀어놓고
문제를 푼 답은 노트에 적어놓고
한 과목 끝냈을 때마다 채점을 했습니다

틀린 문제에서 모르는 단어는 인터넷 사전 찾아가면서 뜻 제대로 알고 외우는 것도 중요합니다!!

 

 

- 청해

N3 청해 벼락치기는 생각보다 간단합니다

저는 2주 전부터 하루에 하나 씩 일본 영상물(최소 20분 이상)을 시청했습니다

이미 9년 이상 영상물에 익숙해져서 효과가 있었는지는 잘... 모르겠어요

(경험상 애니 덕후 6년 차면 공부 안 해도 N2 청해 만점 완전 가능!!!) 

 

그러니까 지금부터라도 여러 언어의 영상물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!

 

*

이 이야기는 일본어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인데 제가 최근에 '드래곤 길들이기' 라는 영화를 tv에서 우연히 봤습니다

 

거기에 빠져서 영화 시리즈를 모두 보았고 심지어 이 영화의 tv 방영 애니메이션까지 보게 되었습니다

이 과정에서 주인공들의 대사가 머릿속에 남으면서 영어에 익숙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

제가 처음 일본 애니메이션을 접했을 때처럼 말이죠

 

 

우리는 이제 편하게 영상을 접할 수 있게 되었고

그만큼 언어를 접하는 것도 쉬워졌습니다

 

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영상을 꾸준히 보다 보면 언어에 익숙해질 수 있을 거예요

 

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당신의 새로운 언어 도전을 응원합니다!!!